2016년 4월 14일 목요일

좀비스쿨 오리진 제패

103rd
게임성 8
그래픽 6
중독성 9
난이도 상하
사운드 8 개인적으로 오리지널 버전의 곡이 더 마음에든다
스토리 6

죽은 수가 무려 137번...
아쉬웠던 점이나 어려웠던 점을 나열해 보겠다.
1.인스턴트 공격방식의 폐지
발사각이 8방향밖에 없어서 쏘면 바로 박히던 사격왕 노메로가 명중고자로 추락, 샷건의 효용성이 높아지는 결과가 나왔다. 더 진풍경인건 도망가다가 뒤돌아서 쏘면 총알이 노메로의 살짝 앞에서 나가기 때문에 박히질 않는다는 것.
2.빅마우스의 장탄수와 탄환보유수가 맞물리지 않는 것.
 장탄수와 탄환보유수가 5발/10발씩 증가한다. 반면 헤라클레스는 1발/5발이어서 딱딱 떨어진다. 탄환보유업그레이드를 좀 비싸게 하더라도 장탄수와 싱크를 맞추었으면 좋았을 텐데.
3.무적시간의 부재
노메로도 좀비도 무적시간이 없다시피해서 노메로가 한대만 맞으면 연속으로 쳐맞고 죽는 문제는 좀 나아졌지만 여전하다. 좀비에게 무적시간이 없는것은 샷건의 사기성에 또 일조한다. 샷건을 쏘면 다단히트해서 죽는다.
4.약점무기는 장식입니다. 게이머들은 그럴 몰라요.
약점무기가 전부 워록. 워록 5발과 적절한 개조를 가한 빅마우스면 보스전을 제패한다. 보스전에선 일단 워록하나 까넣고 시작하는거다. 그리고 스턴걸린 상대를 빅마우스로 벌집을 만들어주면 끝.
5.길가메시? 그게머져? 멍는겅가? 우겅구걱
길가메쉬가 고자가 됬다. 사실 헤라클레스로 몽땅 쓸어낼수 있는게 너무 사기인거다
6.개 좀비
정면돌파가 불가능. 아쉬운 점은 아니고 어려웠던 점.
7.샷건천하
마법의 판정+다단히트+스플래쉬. 세계도 정복할듯한 포스를 보여준다.
8.대각선 이동의 문제
대각선으로 도망가면 상하좌우로 도망가는것보다 좀비를 따돌리는것이 훨씬 유리하다. 여자 좀비로 실험해보라.
9. 묘하게 불편한 인터페이스
이동이 제대로 안되는 경우가 가끔 있다. 조이스틱이 너무 아래로 가고 너무 작은듯
특히 카마게돈의 조작은 괴이한 수준
10.홀드가 앙대자나?
홀드하면 게임이 리셋된다.
11.미묘한 판정
판정이 묘한 경우가 있다. 특히 적의 원거리 공격의 판정이 무지 크고 오래남아서 피하기가 좀 불편하다.
12.좁아터진 시야
뷰의 구석에나 가야 뷰가 따라오기 시작한다. 시야가 확보되지 않는다는 것은 커다란 문제점.

.....대충 이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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